Life/독서의 기록

[독서의 기록] 24.04.18 - 훅: 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 / 니르 이얄 (6)

rudy K 2024. 4. 18. 23:30

책 정보

 

훅: 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 | 니르 이얄 - 교보문고

훅: 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 | 전 세계 UX 분야 스테디셀러! 일상을 사로잡고 습관이 되는 제품의 비밀!‘훅(Hooked)’이란 뭔가를 대단히 즐기고 거기에 빠져 있다는 의미다. 이 의미를 살려

product.kyobobook.co.kr

읽은 범위

Part 6. 결국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용 정리

Part 6. 결국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 조력자 (직접 사용 / 사용자의 삶 개선) 는 사용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 성공 가능성이 아주 높다

- 장사꾼 (직접 사용 x / 사용자의 삶 개선) 은 사용자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려다 자만심과 불확실성에 빠질 수 있다.

- 엔터테이너 (직접 사용 / 사용자의 삶 개선 x) 는 성공 가능성은 높지만 어떤 식으로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해주지 않으면 성공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 마약상 (직접 사용 x / 사용자의 삶 개선 x) 은 장기적인 성공 가능성이 아주 낮고 도덕적으로도 위태로운 상태일 때가 많다.

 

지금 해야 할 일 - 질문

- 당신이 조종 매트릭스의 4분면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한 번 생각해보라. 당신은 자신이 개발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가? 당신의 제품은 사용자의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당신은 자신의 제품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당신의 제품이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에 대해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는지 자문해보라.

 

 

생각 정리

지금 해야 할 일 - 질문

- 당신이 조종 매트릭스의 4분면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한 번 생각해보라. 당신은 자신이 개발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가? 당신의 제품은 사용자의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당신은 자신의 제품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당신의 제품이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에 대해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는지 자문해보라.

 

아직 답할 준비가 되지 않았으므로 다시 이 글을 볼 때 채워보자.

다만 이글을 쓰는 시점에, 나는 늘 조력자가 되고 싶었다고 생각한다. 내가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재미가 없고, 어떻게 만들어나가야할지 직관적으로 알기 어렵다. 사용자의 삶을 개선하지 못하는 제품은 보람을 주지 못하고 이는 곧 동기를 제공하지 못하는 요인이 된다.

이 글을 다시 볼 때의 나는 조력자이기를 바라본다.